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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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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주문(제사음식, 야식 등) 및 장례식장 내 식품접객업소 위생 지도·점검 계획

  • 작성자
    위생관리과
    작성일
    2016년 2월 3일
    조회수
    2849
  • 담당부서
    위생관리과
    전화번호
    032-749-7950
  • 첨부파일

최근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및 배달앱 등록 제사음식 및 야식 등 주문·배달 전문음식점은 위생상태가 노출되지 않아 소비자 불안감이 크고 위생이 취약할 우려가 있으므로 구민의 식품위생 안전성 확보 차원에서 "인터넷 주문(제사음식, 야식 등) 및 장례식장 내 식품접객업소" 에 대한 지도·점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1. 점검기간: 2016. 2. 3. ~ 2. 4.(2일간)

2. 대상업소: 총16개소

   - 배달앱 주문누적 다수업소 15개소, 장례식장 내 1개소

      ※ 자체 파악된 배달업소 포함, 관내 제사음식 판매업소 없음

3. 점검반: 위생지도팀장 외 3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4명 / 2개조

4. 주요점검 사항

   - 기본안전수칙 위주의 집중 점검

     유통기한 경과 조리·판매 행위

     위생모 착용,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관리 여부

     기계·기구 및 음식기 사용 후 세척·살균 여부

     냉동·냉장식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남은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

5. 행정 및 홍보사항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 전 위생지도 사전교육 및 활동비 지급

   - 위반업체는 경고(계도)문을 발급하고 반드시 개선여부를 확인

   -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행정지도 및 중대한 위반사항 발견 업소에 대하여 2차 점검 예정

   - 업소 등 방문 시 기관장(부서장) 명의의 "협조서한문"을 교부하고 업체의 책임자가 확인, 서명한 수령증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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