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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 행안부 우수성과 확산사례 선정

  • 작성자
    민원여권과
    작성일
    2019년 5월 28일
    조회수
    460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실
    전화번호
    749-7551
  • 첨부파일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서비스를 구축해 바쁜 현대인들의 금쪽같은 시간을 아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일반민원 접수, 통합민원, 가족관계등록신고, 여권신청, 여권교부 업무의 순번대기 데이터를 연수구 홈페이지에 연동해 민원인 대기인수, 호출번호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회원가입이나 어플 설치 등의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이나 PC로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대기 중인 민원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QR코드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대기인수, 호출번호, 처리지연 등의 상황을 알 수 있어 대기인수가 많은 시간을 피해 방문일정을 민원인 스스로 조정할 수 있다.

 

,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대기하는 동안에도 자리 이동해 호출번호를 놓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주민생활 혁신을 위한 우수성과 확산사례 17개 사업에 선정돼 이를 도입하고자 하는 자치단체를 지원해 더 많은 주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연수구민을 위한 방문 불편 해소와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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